역시 예상했던 대로 가일은 빡셉니다. 아무래도 모든 커맨드가 모으기이다 보니 말이지요. 그나저나 이번 4편에서는 시스템 덕분에 '슈퍼콤보가 필살기보다 많은 캐릭터'라는 오명(?)은 벗게 되었군요.
여담이지만 2편 시절부터 계속 궁금했던 건데, 왜 가일은 눈썹이 없을까요? ㅇ_ㅇ
1. 앉아 약킥 - 앉아 약펀치 - 앉아 중펀치 - 강 소닉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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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은 강제연결. 앉아 중펀치가 조금 까다롭지만 그리 어려운 과제는 아닙니다. 기본기 콤보 중에 레버를 ↙로 모으고 있는 건 기본 중의 기본2. 약 소닉붐 - 점프 강킥 - 강펀치 - 약 소닉붐 - 스피닝 백너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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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봤을 땐 굉장히 당황스러웠던 과제. 화면 끝에서 약 소닉붐을 날린 후 대쉬x2 후에 전방 점프로 거리가 딱 맞아들어갑니다. 다만 상대가 구석에 있지 않으면 소닉붐에 맞고 밀려나 점프 강킥이 들어가지 않으니 주의합시다. 또 점프 후 바로 레버를 모으지 않으면 두 번째 소닉붐은 무리. 마지막 스피닝 백너클은 단순히 레버를 앞으로 하고 강펀치를 연타해도 대충 맞아 줍니다.3. 세이빙 어택 - 리버스 스핀킥 - 앉아 약펀치 - 앉아 중펀치 - 서머솔트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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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스 스핀킥 이후의 강제연결이 난관입니다. 여기만 통과하면 OK.4. 점프 강펀치 - 앉아 중펀치 - EX 소닉붐 - EX 세이빙 어택 - 서머솔트 익스플로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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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살기 후에 EX 세이빙 어택이 들어가는 것은 이전에도 몇 번 이야기한 적이 있으니 패스하구요. 서머솔트 익스플로젼은 굳이 대쉬해서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세이빙 어택은 레버 입력과 상관 없이 발동되니 이 때부터 레버를 모으는 게 포인트라면 포인트.여담이지만 서머솔트 익스플로젼의 커맨드는 '↙모으기↘↙↗KKK'인데 모으기 직후의 ↘는 ↗, →, ↘가 모두 인정되고 마지막의 ↗ 역시 ↖, ↑, ↗가 모두 인정됩니다(더블 서머솔트도 마찬가지). 덕분에 '↙모으기→P↙↗K'로 '소닉붐 - 더블 서머솔트'가, '↙모으기↗K↙↗K'로 '서머솔트 - 더블 서머솔트'가 가능하고 단발로 낼 때에도 '↙모으기↘↙↖'로 낼 수가 있습니다(↘를 넣은 후 반바퀴 돌려주는 느낌). 모으기 계의 캐릭터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필수적인 테크닉.
5. 앉아 약킥 - 앉아 약킥 - 앉아 약펀치 - 중 더블 서머솔트 - 서머솔트 익스플로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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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연결도 쉬운 편이고 더블 서머솔트에서 서머솔트 익스플로젼을 연결하는 것도 커맨드 입력만 확실히 할 수 있으면 어려울 게 없습니다. 문제는 앉아 약펀치에서 더블 서머솔트를 연결하는 건데, 굳이 중공격으로 제한해 둔 것을 보면 감이 잡히겠지만 이게 겁나게 안 들어갑니다(약공격으로는 설렁설렁해도 잘 들어가는 편). 더블 서머솔트의 커맨드 중 모으기 직후의 ↘ 부분에서 약펀치를 넣으면 그나마 들어가지만...... 더블 서머솔트의 커맨드 입력을 확실히 하는 게 중요합니다.'공략 비스무리 > 스트리트 파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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