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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비스무리/스트리트 파이터

챌린지 모드 - 가일 트라이얼 하드


 역시 예상했던 대로 가일은 빡셉니다. 아무래도 모든 커맨드가 모으기이다 보니 말이지요. 그나저나 이번 4편에서는 시스템 덕분에 '슈퍼콤보가 필살기보다 많은 캐릭터'라는 오명(?)은 벗게 되었군요.
 여담이지만 2편 시절부터 계속 궁금했던 건데, 왜 가일은 눈썹이 없을까요? ㅇ_ㅇ

 1. 앉아 약킥 - 앉아 약펀치 - 앉아 중펀치 - 강 소닉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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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은 강제연결. 앉아 중펀치가 조금 까다롭지만 그리 어려운 과제는 아닙니다. 기본기 콤보 중에 레버를 ↙로 모으고 있는 건 기본 중의 기본

 2. 약 소닉붐 - 점프 강킥 - 강펀치 - 약 소닉붐 - 스피닝 백너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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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 봤을 땐 굉장히 당황스러웠던 과제. 화면 끝에서 약 소닉붐을 날린 후 대쉬x2 후에 전방 점프로 거리가 딱 맞아들어갑니다. 다만 상대가 구석에 있지 않으면 소닉붐에 맞고 밀려나 점프 강킥이 들어가지 않으니 주의합시다. 또 점프 후 바로 레버를 모으지 않으면 두 번째 소닉붐은 무리. 마지막 스피닝 백너클은 단순히 레버를 앞으로 하고 강펀치를 연타해도 대충 맞아 줍니다.

 3. 세이빙 어택 - 리버스 스핀킥 - 앉아 약펀치 - 앉아 중펀치 - 서머솔트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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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버스 스핀킥 이후의 강제연결이 난관입니다. 여기만 통과하면 OK.

 4. 점프 강펀치 - 앉아 중펀치 - EX 소닉붐 - EX 세이빙 어택 - 서머솔트 익스플로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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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살기 후에 EX 세이빙 어택이 들어가는 것은 이전에도 몇 번 이야기한 적이 있으니 패스하구요. 서머솔트 익스플로젼은 굳이 대쉬해서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세이빙 어택은 레버 입력과 상관 없이 발동되니 이 때부터 레버를 모으는 게 포인트라면 포인트.
 여담이지만 서머솔트 익스플로젼의 커맨드는 '↙모으기↘↙↗KKK'인데 모으기 직후의 ↘는 ↗, →, ↘가 모두 인정되고 마지막의 ↗ 역시 ↖, ↑, ↗가 모두 인정됩니다(더블 서머솔트도 마찬가지). 덕분에 '↙모으기→P↙↗K'로 '소닉붐 - 더블 서머솔트'가, '↙모으기↗K↙↗K'로 '서머솔트 - 더블 서머솔트'가 가능하고 단발로 낼 때에도 '↙모으기↘↙↖'로 낼 수가 있습니다(↘를 넣은 후 반바퀴 돌려주는 느낌). 모으기 계의 캐릭터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필수적인 테크닉.

 5. 앉아 약킥 - 앉아 약킥 - 앉아 약펀치 - 중 더블 서머솔트 - 서머솔트 익스플로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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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제연결도 쉬운 편이고 더블 서머솔트에서 서머솔트 익스플로젼을 연결하는 것도 커맨드 입력만 확실히 할 수 있으면 어려울 게 없습니다. 문제는 앉아 약펀치에서 더블 서머솔트를 연결하는 건데, 굳이 중공격으로 제한해 둔 것을 보면 감이 잡히겠지만 이게 겁나게 안 들어갑니다(약공격으로는 설렁설렁해도 잘 들어가는 편). 더블 서머솔트의 커맨드 중 모으기 직후의 ↘ 부분에서 약펀치를 넣으면 그나마 들어가지만...... 더블 서머솔트의 커맨드 입력을 확실히 하는 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