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하나 올리기도 짜증나고,
게다가 남은 부분에선 자세히 설명할 부분도 별로 없고 해서
한 방에 올려버립니다.
이름 | 효과 | 판매가 | 매입가 |
받아 흘리는 팔찌 (受け流しの腕輪) |
적의 공격을 주변 8칸에 있는 몬스터에게 흘려버린다. | 15000 | 7500 |
멀리 던지는 팔찌 (遠投の腕輪) |
던진 아이템이 벽과 몬스터를 관통해 사라져 버린다. | 4000 | 2000 |
회복 팔찌 (回復の腕輪) |
시렌의 HP가 회복되고 스피드도 2배가 되지만, 그와 함께 만복도도 더 빨리 감소하게 된다. |
5000 | 2500 |
종이 한 장의 팔찌 (紙一重の腕輪) |
적의 공격을 피하기 쉽게 된다. 종이로 되어 있기 때문에 화염 공격에 타 버린다. |
15000 | 7500 |
구불구불 회피 팔찌 (くねくねよけの腕輪) |
구불구불하니의 레벨다운 공격을 막아낸다. | 3000 | 1500 |
질질 싸는 팔찌 (たれ流しの腕輪) |
걷는 동안 아이템을 흘리게 된다. | 5000 | 2500 |
힘나는 팔찌 (ちからの腕輪) |
장비하고 있는 동안 힘이 +3. | 5000 | 3400 |
초회심의 팔찌 (超会心の腕輪) |
몬스터에게 큰 대미지. 대미지를 1이라도 받으면 깨어져 버린다. |
7500 | 1500 |
투시 팔찌 (とうしの腕輪) |
그 층에 있는 아이템과 몬스터의 위치를 알 수 있다. | 10000 | 5000 |
제구력 부족의 팔찌 (ノーコンの腕輪) |
아이템을 던졌을 때, 어디로 날아갈지 알 수 없게 된다. |
4000 | 2000 |
파코레프킨의 팔찌 (パコレプキンの腕輪) |
벽 속을 통과해 다닐 수 있게 된다. (벽 속에서는 HP가 감소) |
10000 | 5000 |
백발백중 팔찌 (白発白中の腕輪) |
던진 아이템이 절대 명중하지 않는다. | 4000 | 2000 |
배 안 고픈 팔찌 (ハラヘラズの腕輪) |
만복도가 감소하지 않게 된다. | 15000 | 7500 |
배고픈 팔찌 (ハラヘリの腕輪) |
만복도가 2배로 감소하게 된다. | 15000 | 7500 |
배고픔 회피 팔찌 (ハラヘリよけの腕輪) |
하라헤리뇨 등의 만복도 감소 공격을 막아낸다. | 5000 | 2500 |
백발백중 팔찌 (百発百中の腕輪) |
던진 아이템이 무조건 명중한다. | 7500 | 3000 |
꺾어지는 팔찌 (まがりの腕輪) |
던진 아이템이 통로를 따라 꺾여 날아간다. | 5000 | 2500 |
짜지 않은 팔찌 (まじしおの腕輪) |
시오이양 등의 힘 다운 공격을 막아낸다. | 5000 | 2500 |
함정사의 팔찌 (ワナ師の腕輪) |
함정에 걸리지 않게 되고, 반대로 몬스터가 함정에 걸리게 된다. |
25000 | 1000 |
팔찌는 두 개까지 착용할 수 있습니다(팔이 두 개니까=_='')
팔찌에는 내구도가 있고 공격을 받을 때마다 내구도가 떨어져,
일정치 이상 깎이면 금이 가고, 그 이상 쌓이면 깨어져 버립니다.
금이 갔을 때에는 'とうしの腕輪(ヒビ)'와 같은 식으로 표시되고
깨어지면 사라져 버립니다.
당연히(?) 마이너스 효과의 팔찌도 존재하므로 주의.
특히 백발백중의 팔찌는 百発百中인지 白発白中인지 잘 보고 장비합시다.
(사실 白発白中 쪽은 보기도 힘들긴 합니다만=_='')
팔찌는 저주 여부에 따른 매매가의 변화는 없지만,
미식별 팔찌의 식별에 참고할 수 있도록 표에 실어 두었습니다.
절대 편집하기 귀찮아서 표에 들어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름 | 효과 |
회복의 지팡이 (回復の杖) |
상대를 회복시킨다. |
헛치는 지팡이 (からぶりの杖) |
상대의 직접공격이 빗나가기 쉽게 만든다. |
쿼터의 지팡이 (クオーターの杖) |
상대의 HP를 일시적으로 1/4로 만든다. |
풀 받는 지팡이 (草受けの杖) |
풀을 끼워 사용하는 특수한 지팡이. 휘두르면 끼운 풀의 효과가 시렌에게 나타난다. |
풀 날리는 지팡이 (草投げの杖) |
풀을 끼워 사용하는 특수한 지팡이. 휘두르면 끼운 풀의 효과가 상대에게 나타난다. |
넘어지지 않는 지팡이 (ころばぬ先の杖) |
가지고 있으면 넘어지지 않게 된다. 항아리 안에 들어 있으면 무효. |
행복의 지팡이 (しあわせの杖) |
상대의 레벨을 올린다. 시렌이 맞았을 경우에는 경험치 500. |
투명의 지팡이 (とうめいの杖) |
상대를 투명상태로 만든다. |
둔족의 지팡이 (鈍足の杖) |
상대의 스피드를 일시적으로 1/2로 만든다. 2번 휘두르면 3턴간 마비시킨다. |
터널의 지팡이 (トンネルの杖) |
벽을 향해 정면으로 휘두르면 벽을 팔 수 있다. 몬스터에게 휘두르면 10의 대미지. |
배속의 지팡이 (倍速の杖) |
상대를 2배속으로 만든다. |
자리 바꾸는 지팡이 (場所がえの杖) |
휘두른 상대와 자신의 위치를 바꾼다. 여왕 거미(슈텐산 상급의 보스)에게는 무효. |
빙의의 지팡이 (のりうつりの杖) |
몬스터에게 빙의해 특기를 사용할 수 있다. 그 동안 시렌의 본체는 무방비. |
불기둥의 지팡이 (火ばしらの杖) |
전방 5칸까지 불을 붙인다. 시렌, 동료, 몬스터는 턴마다 20의 대미지, 아이템은 타서 사라져 버린다. |
끌어오는 지팡이 (引きよせの杖) |
몬스터, 동료, 아이템, 계단을 시렌의 눈앞까지 끌어올 수 있다. |
봉인 지팡이 (封印の杖) |
상대의 특수능력을 봉인한다. |
날려버리는 지팡이 (ふきとばしの杖) |
상대를 날려버리고 약 5의 대미지를 준다. |
불행의 지팡이 (不幸の杖) |
상대의 레벨을 낮춘다. |
만물박사의 지팡이 (物知りの杖) |
상대의 정보를 알 수 있다. |
지팡이는 그다지 설명할만한 것은 없습니다.
다만, 휘두를 때 맞을 상대를 잘 보고 휘두릅시다.
지팡이는 같은 종류끼리 합성해서 사용횟수를 합칠 수 있습니다.
팔찌처럼 매매가를 이용해 식별하는 방법도 가능하지만,
사용횟수에 따라 매매가가 달라진다는 점에 주의.
(매매가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 겁니다. 아마도=_='')
이름 | 효과 |
유품 항아리 (形見の壺) |
시렌이 쓰러진 층에 출현. 안에는 쓰러질 때 가지고 있던 아이템의 일부가 들어 있다. |
강화의 항아리 (強化の壺) |
무기 등을 넣은 상태로 다음 층에 가면 안에 넣은 아이템이 강화된다. |
풀 효과 항아리 (草効果の壺) |
안에 넣은 풀의 효과를 피아 상관 없이 받게 된다. |
합성 항아리 (合成の壺) |
무기와 무기, 방패와 방패, 지팡이와 지팡이를 합성할 수 있다. |
식별 항아리 (識別の壺) |
안에 넣은 아이템이 즉시 식별된다. |
약화의 항아리 (弱化の壺) |
무기 등을 넣은 상태로 다음 층에 가면 안에 넣은 아이템이 약화된다. |
저금 항아리 (ちょきんの壺) |
시렌이 쓰러져도 소지금이 줄지 않는다. 다른 아이템 2개분의 크기. |
손 먹는 항아리 (手封じの壺) |
넣으면 손이 끼어 뺄 수 없게 된다. 아이템을 장비하거나 사용할 수 없게 되지만, 벽을 몇 번 치면 깨진다. |
깜짝 항아리 (ビックリの壺) |
던져서 깨기 전엔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알 수 없다. 안에 든 것은 보통 몬스터, 아이템, 폭약(깨지는 순간 폭발). |
변화 항아리 (へんげの壺) |
안에 넣은 아이템이 다른 아이템으로 바뀐다. |
보존 항아리 (ほぞんの壺) |
아이템을 자유롭게 넣고 빼낼 수 있는 항아리. |
물병 (水がめ) |
물을 담을 수 있다. 담은 물은 전방 1칸에 뿌릴 수 있음. |
몬스터 항아리 (モンスターの壺) |
몬스터에게 던지면 1마리만 잡아 동료로 만들 수 있다. |
항아리는 다른 아이템을 넣어서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거의 모든 아이템을 넣을 수 있지만, 항아리와 축성 재료는 넣을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보존 항아리와 물병을 제외하면 안에 든 아이템을 꺼내기 위해서는
던져서 깨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멀리 던지는 팔찌를 장비 여부에 주의).
몬스터에게 던져서 깰 경우 안에 있는 아이템은 바닥에 떨어지지만,
돈을 포함한 일부 아이템은 해당 몬스터에게 모두 맞아 버립니다.
(이를 이용해 보스전용의 결전병기를 제작하는 일도 가능)
항아리 역시 지팡이와 마찬가지로 용량에 따라 매매가가 다릅니다.
이름 | 효과 | 판매가 | 매입가 |
위확장의 씨앗 (胃拡張の種) |
만복도의 최대치를 10% 증가시킨다. 최대 200%까지. |
400 | 200 |
위축소의 씨앗 (胃縮小の種) |
만복도의 최대치를 10% 감소시킨다. | 400 | 200 |
생명초 (命の草) |
HP의 최대치를 5 증가시킨다. | 400 | 200 |
제절초 (弟切草) |
마시면 HP가 100 회복. HP가 최대일 때 마시면 최대치가 4 증가한다. |
500 | 250 |
화염초 (火炎草) |
눈 앞의 상대에게 70정도의 대미지를 준다. 던져서 맞추면 50 전후. |
700 | 350 |
구불구불초 (くねくね草) |
마시면 레벨이 1 떨어진다. | 300 | 150 |
잡초 (雑草) |
아무 효과가 없다. | 50 | 25 |
행복초 (しあわせ草) |
마시면 레벨이 1 올라간다. | 2000 | 1000 |
스피드초 (すばやさ草) |
시렌의 행동속도를 10턴간 두 배로 만든다. 2개를 마시면 3배. |
300 | 150 |
높이 나는 풀 (高飛び草) |
마시면 그 층의 어딘가로 워프한다. | 300 | 150 |
힘 나는 풀 (ちからの草) |
힘의 최대치를 1 증가시킨다. 힘이 떨어져 있을 때 마시면 1 회복. |
1500 | 700 |
초불행의 씨앗 (超不幸の種) |
마시면 시렌의 레벨과 HP가 1이 되어버린다. | 400 | 200 |
천사의 씨앗 (天使の種) |
마시면 레벨이 한 번에 3 올라간다. | 3000 | 1500 |
해독초 (毒消し草) |
떨어진 힘이 최대치까지 회복된다. | 400 | 200 |
독초 (毒草) |
마시면 5의 대미지를 받고, 힘이 1 떨어지고, 10턴간 행동속도가 1/2가 된다. |
1500 | 700 |
드래곤초 (ドラゴン草) |
화염초의 강화판. 대미지는 같으나 사정거리가 무한이다. |
500 | 250 |
이야기의 씨앗 (話の種) |
썰렁한 이야기를 해서 피아 관계없이 상태이상을 일으킨다. | 500 | 100 |
불행의 씨앗 (不幸の種) |
마시면 레벨이 한 번에 3 떨어진다. | 2000 | 1000 |
부활초 (復活の草) |
소지한 상태로 쓰러지면 HP, 만복도 최대의 상태로 부활. 항아리 안에 들어 있으면 무효. |
2500 | 1250 |
안약초 (めぐすり草) |
마시면 투명한 몬스터나 덫이 보이게 된다. | 500 | 250 |
약초 (薬草) |
마시면 HP가 25 회복. HP가 최대일 때 마시면 최대치가 2 증가한다. |
100 | 50 |
잘 듣는 풀 (よくきき草) |
10턴간 마시는 풀의 효과가 2배가 된다. | 1000 | 500 |
주먹밥 (おにぎり) |
만복도 50% 회복. 최대일 때 먹으면 최대치가 3% 증가. |
100 | 50 |
큰 주먹밥 (大きなおにぎり) |
만복도 100% 회복. 최대일 때 먹으면 최대치가 5% 증가. |
200 | 100 |
거대한 주먹밥 (巨大なおにぎり) |
만복도가 최대치까지 회복되고, 최대만복도가 7% 증가. |
300 | 150 |
특제 주먹밥 (特製おにぎり) |
만복도가 30% 회복되고 여러가지 추가효과가 발생. 최대일 때 먹으면 최대치가 2% 증가하고 추가효과 발생. |
200 | 100 |
위험해 보이는 주먹밥 (まずそうなおにぎり) |
물이 묻어 쉰 주먹밥. 만복도가 약간 회복되지만 상태이상을 일으킨다. |
40 | 1 |
풀은 갈아마시는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시렌에게 효과가 나타나지만,
몬스터나 동료에게 던져도 동일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기능에 따라 마실 것과 던질 것을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겠지요.
후반의 던전에서는 미식별 상태로 출현하는 경우가 있지만,
마셔서 식별이 가능합니다(이후에는 식별된 상태로 출현)
주먹밥은 만복도를 회복하는 아이템으로,
덫에 의해 쉬어 버릴 수도 있지만 항아리에 넣어두면 괜찮습니다.
이름 | 효과 | 판매가 | 매입가 |
오징어다리 두루마리 (いかすしの巻物) |
먹을 수 있다. | 500 | 250 |
벼락 두루마리 (いかずちの巻物) |
방 안의 모든 몬스터에게 20~35의 대미지. | 500 | 250 |
방화 두루마리 (炎上の巻物) |
시렌 주변의 24칸에 불을 붙인다. 불의 효과는 '불기둥의 지팡이'와 동일. |
500 | 250 |
큰 방 두루마리 (大部屋の巻物) |
그 층의 벽을 무너뜨려 층 전체를 하나의 방으로 만든다. | 2000 | 1000 |
액막이 두루마리 (おはらいの巻物) |
저주받은 장비의 저주를 푼다. | 1000 | 500 |
얼음 두루마리 (氷の巻物) |
그 층의 물을 모두 얼려 그 위를 걸을 수 있게 한다. | 1000 | 500 |
재구입 두루마리 (仕入れ直しの巻物) |
그 층에 상점이 있을 경우 판매품목을 갱신한다. 판매아이템의 개수에는 변화 없음. |
4000 | 2000 |
식별 두루마리 (識別の巻物) |
아이템을 지정해서 식별할 수 있다. 운이 좋을 경우에는 모든 아이템을 식별. |
500 | 250 |
빨아내는 두루마리 (すいだしの巻物) |
항아리를 깨지 않고 안에 든 아이템을 꺼낼 수 있다. | 3000 | 1500 |
성역 두루마리 (聖域の巻物) |
땅에 놓고 그 위에 올라서면, 몬스터의 직접공격을 받지 않게 된다(회수 불가). |
7500 | 2500 |
성성 두루마리 (聖城の巻物) |
땅에 놓으면 그 층의 아이템과 계단이 멋대로 움직인다. (회수 불가) |
7500 | 2500 |
안절부절 두루마리 (ゾワゾワの巻物) |
시렌 주변의 몬스터들이 10턴간 시렌의 반대방향을 공격한다. |
1000 | 500 |
땅의 은혜 두루마리 (地の恵みの巻物) |
장비하고 있는 방패의 방어력 +1. | 1200 | 600 |
항아리확대 두루마리 (壺増大の巻物) |
항아리의 용량을 1 늘린다. 최대 8까지. |
2000 | 1100 |
안 깨지는 두루마리 (壺われずの巻物) |
지정한 항아리가 깨지지 않게 된다. 던지거나 넘어져서 떨어뜨려도 무방. |
2000 | 1000 |
하늘의 은혜 두루마리 (天の恵みの巻物) |
장비하고 있는 무기의 공격력 +1. | 1200 | 600 |
뿌리 뽑는 두루마리 (根絶やしの巻物) |
몬스터에게 던지면 이후 해당 몬스터가 출현하지 않는다. 다른 몬스터에게 던지면 이전에 없앤 몬스터는 부활. |
25000 | 400 |
백지 두루마리 (白紙の巻物) |
아무것도 적혀 있지 않은 두루마리. 내용을 적어 읽은 적이 있는 다른 두루마리로 바꿀 수 있다. |
5000 | 2500 |
수면 두루마리 (バクスイの巻物) |
방 안의 모든 몬스터와 동료를 10턴간 잠재운다. 잠에서 깬 몬스터와 동료는 행동속도가 2배. |
1200 | 600 |
폭파 두루마리 (バクハの巻物) |
땅에 놓은 뒤 공격하면 폭발한다. | 1500 | 750 |
철수 두루마리 (引き上げの巻物) |
장비품(무기, 방패, 팔찌 등)만 가지고 나타네 마을로 돌아간다. |
500 | 250 |
분신 두루마리 (分身の巻物) |
시렌의 분신이 4명 출현한다. 분신이 사라질 때까지 몬스터는 분신만 공격 |
1000 | 500 |
건조 두루마리 (水がれの巻物) |
그 층의 물이 모두 말라버린다. | 1500 | 750 |
도금 두루마리 (メッキの巻物) |
무기나 방패에 도금을 해서 녹이 슬지 않게 한다. 금이 간 팔찌의 수리도 가능. |
4000 | 2000 |
복귀 두루마리 (持ちかえりの巻物) |
소지 아이템을 모두 가지고 나타네 마을로 돌아간다. | 1000 | 500 |
덫 지우는 두루마리 (ワナけしの巻物) |
방 안의 덫이 모두 사라진다. | 1000 | 500 |
덫 작동 두루마리 (ワナ作動の巻物) |
방 안의 덫이 모두 작동한다. | 200 | 100 |
두루마리는 읽어서 사용하는 마법 아이템입니다.
풀과 마찬가지로 식별되지 않은 두루마리는 한 번 읽으면
이후 식별된 상태로 출현합니다.
땅에 떨어진 두루마리에 물을 부을 경우('물병' 이나 '대홍수의 덫' 등)
'젖은 두루마리'가 되어 사용불가 상태가 되지만,
다음 층으로 가면 다시 말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항아리 안에서는 마르지 않음)
백지 두루마리의 경우에는 다른 두루마리로 바꾼 이후에
물을 부어 내용을 지울 수 있습니다.
특히 성역 두루마리는 땅에 놓은 후 회수가 불가능하시만,
백지 두루마리로 만든 성역 두루마리는
물을 부어 내용을 지운 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름 | 공격력 | 설명 | 판매가 | 매입가 |
돌 (石) |
小 | 1칸 떨어진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 | 100 | 50 |
데부타의 돌 (デブータの石) |
中 | 시렌이 향한 방향의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 | 150 | 70 |
대포탄 (大砲の弾) |
大 | 10칸을 굴러가고 멈춤. 도중에 벽이나 몬스터, 동료에게 닿으면 폭발한다. |
100 | 50 |
나무화살 (木の矢) |
小 | 사정거리 10칸. | 20 | 2 |
쇠화살 (鉄の矢) |
大 | 사정거리 10칸. 상당한 위력을 지니고 있다. |
60 | 10 |
은화살 (銀の矢) |
大 | 사정거리 무한. 벽과 몬스터를 관통해서 날아간다. |
80 | 20 |
회심의 화살 (会心の矢) |
小 | 공격력은 나무화살과 비슷하나, 가끔 회심의 일격이 나온다. |
120 | 40 |
카마이타치의 화살 (かまいたちの矢) |
大 | 1번에 3방향을 공격하는 화살. 개수는 1씩 줄어든다. |
200 | 80 |
장비한 후 L버튼으로 사용하는 무기들입니다.
특별히 설명할 것은 없고,
리스트에는 없지만 행상인이 떨어뜨리는 '할인권'도 원거리 무기로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대미지는 그다지......)
실수로라도 행상인이나 상점 주인을 맞추게 되면 즉시 반격이 들어오니 주의합시다.
(행상인은 대충 넘어갈 수 있지만 상점주인은 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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