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잡담.../동영상+잡담

스트리트파이터 온라인: MG - 플레이 동영상


 
 오늘(7월 9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스트리트파이터 온라인: 마우스 제너레이션'의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베타테스트를 시작했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우연히 들어갔더니 종료 4시간 전이라길래 후다닥 받아서 후다닥 플레이해 봤습니다.

 누군지 모를 대전 상대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들이라 가지고 있는 필살기가 없어(...) 결국은 기본기 싸움이 되더군요. 기본기라고 해 봐야 펀치와 킥 밖에 없고 이걸 조합해서 최고 5히트까지의 연속기가 이어지긴 하지만 그다지 깊이가 있다고 보긴 힘들 것 같습니다.

 게임은 캐릭터를 제외하면 스파와의 관련성은 전혀 없고 자유로운 공중 이동이나 공중 콤보 등 오히려 VS 시리즈와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제목처럼 조작은 마우스로'만' 하게 되어 있는데, 이게 좀 문제가 될 것 같긴 하네요. 기존의 격투게임을 즐겼던 분들이라면 뜻대로 조작하기 힘든 상황에 분통을 터뜨릴 테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도 쉽게 적응하기 힘든 조작이긴 합니다. 단순히 방향키와 버튼을 이용한 조작을 마우스로 옮겨놓기보다는 좀 더 획기적인 무언가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결론.
 플레이 전: 우씨, 4시간 밖에 안 남았네. 후딱 받아서 해 보자.
 플레이 중: (......)
 플레이 후: 정식 서비스를 하던지 말던지......

 덧. 묘하게 음악은 중독성이 강하군요. 저도 모르게 'Now you can feel it'을 중얼거리다가 흠칫흠칫합니다.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