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 비스무리/스트리트 파이터

챌린지 모드 - 고우키 트라이얼 하드


 이번엔 고선생님입니다. 고선생님의 경우 슈퍼콤보와 울트라콤보가 모두 순옥살이다보니 아무래도 연속기에 꾸겨넣기는 조금 껄끄러웠던 것인지, 상당히 편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과제들만 모여 있군요. 개인적인 느낌으론 지난 번에 올린 사쿠라보다 쉽다는 생각입니다. 조금만 연습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겁니다.

1. 앉아 중킥 - 호파동권 - EX 세이빙 캔슬 - 강펀치 - 강 호승룡권

  EX 세이빙 캔슬의 조작만 익숙하게 할 수 있으면 어렵지 않은 과제입니다. 초보 분들이 EX 세이빙 캔슬의 조작 시 버튼을 바로 놓아 세이빙 어택이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점만 주의하면 되겠습니다.

2. 앉아 약킥 - 앉아 약펀치 - 강펀치 - 약 용권참공각 - 강 호승룡권

 강제 연결만 능숙하게 할 수 있으면 역시 설렁설렁하게 통과. 단, 약 용권참공각 - 호승룡권의 입력이 이전 시리즈보다 빡빡합니다. 호승룡권을 거의 상대가 땅에 떨어질 때 넣는 느낌이랄까요.

3. 강킥 - 앉아 약킥 - 약 용권참공각 - 강 호승룡권

 서서 강킥은 원거리에서 맞춰야 합니다. 두 번 모두 히트해도 연결할 수 있지만 영상에서처럼 2번째 공격만 맞추는 게 거리 잡기는 더 편할 듯.

4. 백귀호첨 - 약펀치 - 앉아 강펀치 - 약 용권참공각 - 강 호승룡권

 예전에 흔히 하던대로 백귀호첨을 상대의 발목에 히트시키면 이후의 기본기 콤보에 애로사항이 꽃피어 버립니다. 어차피 머리에 맞춰도 약펀치의 연결은 무리가 없으니 이쪽이 낫겠지요.

5. 점프 강킥 - 강킥 - 앉아 약킥 - EX 용권참공각 - EX 호승룡권

  3번 과제의 확장판. 점프 강킥을 아슬아슬하게 맞추고 원거리 서서 강킥을 히트시키면 앉아 약킥이 들어가기 딱 좋은 거리가 됩니다. 처음에 거리를 잘못 잡거나 하면 EX 용권참공각 후에 상대가 반대쪽으로 날아가는 경우가 발생하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