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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비스무리/스트리트 파이터

챌린지 모드 - 사쿠라 트라이얼 하드


 그냥 심심해서 찍어본 챌린지 모드의 영상들. 트라이얼 모드는 말하자면 EX 시리즈에 있었던 익스퍼트 모드와 비슷한 녀석이지요. 노멀과 하드가 있어서 노멀에서는 기본적인 조작과 연속기, 하드에서는 고난이도의 연속기를 익힐 수 있습니다. 사실은 아이콘과 칭호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한다는 느낌이 강하긴 합니다만...... ㅇ_ㅇ

 그나마 사쿠라의 경우는 그다지 어려운 과제가 없어서 패드로도 할 만하더군요. 5개 과제 모두 패드로 클리어했습니다. 물론 버튼 배치는 그때그때 적당히 바꿔가면서 했지만 말입니다.

1. 점프 강펀치 - 앉아 약킥 - 앉아 약펀치 - 앉아 중펀치 - 약 소앵권 - 중 소앵권

 강제연결만 잘 되면 수월한 과제입니다. 앉아 중펀치의 연결이 꽤 까다로운데 타이밍을 계속 연습하는 것 밖에는 수가 없겠네요. 점프 강펀치를 잘못 맞추면 앉아 중펀치가 닿지도 않는 경우가 생기니 주의. 한 가지 팁이라면 앉아 중펀치를 넣을 때 레버를 ↘ 방향으로 넣고 있으면 이후 [↓↘ 약펀치]로 간단하게 약 소앵권을 넣을 수 있습니다. 중 소앵권은 이상하게 구석에서는 안 맞는 느낌이 듭니다만......

2. 점프 강펀치 - 앉아 약킥 - 앉아 약킥 - EX 소앵권

 1번보다는 쉬운 과제. 1번과 마찬가지로 앉아 약킥 때 레버를 ↘로 넣고 있는 것이 기본. EX 소앵권은 빨리 캔슬하지 않으면 가드되어 버리니 주의합시다. 그 외에는 그리 어려울 게 없지요.

3. 점프 강펀치 - 앉아 약펀치 - 앉아 강펀치 - 약 춘풍각 - 약킥 - 강 소앵권

 슬슬 복잡해 보이는 연속기가 튀어나오지만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약 춘풍각 - 약킥의 강제 연결은 오히려 기본기끼리의 연결보다 타이밍이 쉬운 느낌.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약킥을 넣을 때 레버를 → 방향으로 넣어 주는 건 기본입니다.

4. 앉아 약킥 - 강펀치 - 약 춘풍각 - 앉아 약킥 - EX 춘풍각 - 사쿠라 떨구기x3

 앉아 약킥 - 강펀치의 강제 연결이 생각보다 빡빡합니다. 이건 뭐 연습하는 수 밖엔 없지만, 여기만 통과하면 그 뒤로는 순풍일로. 약 춘풍각에서 앉아 약킥은 서서 약킥을 낼 때보다 리치의 여유가 있습니다. 마지막 사쿠라 떨구기는 타이밍을 잘못 잡으면 마지막 3타가 들어가지 않으니 주의.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5. 강펀치 - 약 춘풍각 - 앉아 강펀치 - EX 춘풍각 - 춘난만

 마지막 과제이지만 난이도는 가장 쉬운 느낌. 강제 연결도 하나 밖에 없는데다, 그나마도 쉬워요. 굳이 주의할 점이라면 EX 춘풍각 후 춘난만을 너무 빨리 넣어도 헛발질이 된다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