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잡담.../동영상+잡담

스트리트파이터 RBOF - 플레이 동영상



 스파 시리즈 중에서도 희대의 괴작으로 기억되고 있는 '스트리트 파이터: 리얼배틀 온 필름'입니다. 예전에도 간단히 쓴 적이 있는데, 90년대에 개봉된 영화 스트리트 파이터의 배우들이 출연하여 실사 그래픽으로 제작된 스트리트 파이터이지요. 아케이드판의 '스트리트 파이터: 더 무비'와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게다가 RBOF도 해외판의 제목은 '더 무비') 아케이드판과는 제작사도 다르고 완전히 다른 게임입니다.

 사실 아케이드판은 그래픽은 괜찮은데 시스템이 문제였고(나쁜 건 아니었지만 시리즈의 팬이라면 절대 적응할 수 없는 시스템) 가정용은 시스템이 '슈퍼스파2X'라 별 문제가 없는 대신 그래픽이 개판이지요. 모션도 아케이드판과는 달리 최대한 이전 시리즈와 비슷하게 바꾼 것 같지만 오히려 독이 된 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케이드판에 점수를 더 주고 싶은데, 정말 아케이드판이 더 좋은 게임이라 그런 건지 아니면 마이너한 게임에 끌리는 빌어먹을 성향 때문인지는 좀 의심스럽습니다(...).

 동영상은 류 vs 춘리입니다만 아무래도 한판만으로는 좀 아쉬운 느낌이 강해서 보너스로 고우키의 영상도 넣어봤습니다. 역시 포인트는 승룡권 사용 후 내려오는 류의 포즈와 파동권을 사용하는 류의 표정이 아닐까 하네요. 덧붙여 영상을 보면 가끔 캐릭터의 음성이 나오다 안 나오다 하는데, 녹화나 인코딩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게임이 그렇게 생겨먹은 겝니다.


 아래는 정신 정화용 덤.
 스토리모드라고 할 수 있는 무비 배틀 모드의 클리어특전(?)인 테마송 'Something There'의 무비클립입니다. 노래는 그 유명한 'CHAGE & ASKA'.



 덤2. 새턴판 매뉴얼 중 일부임. 캡콤, 스샷 새로 찍기가 귀찮았구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