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 비스무리/아젤: 팬저드래군RPG

아젤: 팬저드래군 RPG - 계곡

초반의 껄끄러웠던 일들이 마치 액땜이었던 것처럼, 올림픽에서 좋은 소식들이 나오고 있네요. 특히 경기 내내 영국을 압도하며 결국 승리한 축구 8강전은 감동적. 이제 남은 1주일도 잘 싸워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젤: 팬저드래군 RPG - 튜터리얼(1)


1. 발굴장 부근

발굴장 부근에서 시작됩니다. 이제부터는 전투도 벌어지고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느낌. 시작 위치에서 뒤로 돌면 아이템 박스가 있는데 여기에서 향석의 파편(ガラコウセキ)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난 번 공략에서 설명했던 내비게이터 파트의 위험도 표시를 가능하게 해 주는 아이템으로, 하나만 있으면 되니까 앞으로는 얻는 족족 팔아치우시면 되겠습니다.


만나야 할 몬스터: 크루루(クルル), 크루루 상위체(クルル上位体)

참고로 한 번 전투를 했던 몬스터는 메뉴(倒した敵のデータを表示)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v2 정도에 측면이나 후면에서 시작하면 간단히 EXCELLENT가 가능.

상위체는 회복기를 가지고 있지만 크게 신경쓸 만한 정도는 아닙니다.


일단은 쬐끔중요아이템


레이더를 잘 보고 광차와 아이템 박스를 빠짐없이 체크하면서 전진합니다. 중간중간 보이는 터널 안에도 아이템이 있으니 빠뜨리지 마시구요. 중간에 커다란 선풍기처럼 생긴 타겟을 발견할 수 있는데 아직은 레이저 랭크가 낮아서 부술 수가 없습니다. 거의 엔딩 무렵에서나 부술 수 있으니 일단 메모.


록온했을 때 ENTER로 표시되는 터널. 여러 곳 있으니 빼먹지 마세요.


이건 한참 나중에.


중간에 갈림길이 있는데 풍차 때문에 오른쪽으로는 진입할 수가 없네요. 할 수 없으니 일단 왼쪽으로. 


바람 때문에 날아가 버립니다. 원래도 날고 있었지만.


왼쪽 길 끝의 터널 안으로 들어가면 웬 기계가 하나 보이는데 억세스하면 조용해집니다. 더 갈 곳도 없으니 갈림길로 돌아가 보면...


사실은 이 놈이 스위치.


풍차가 모두 멈춰 있습니다. 이제 오른쪽 길로 진입할 수 있게 되었지만, 엣지는 이 때문에 공성 생물들이 접근해 올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지금까진 없었냐. 어쨌든 오른쪽 끝의 터널로 진입하면 계곡 최심부로 이동.


2. 계곡 최심부

구조나 분위기는 발굴장 부근과 동일합니다. 되는 대로 맵을 채우며 전진.


만나야 할 몬스터: 샤프리(シャプリ), 샤프리 둥지(シャプリの巣), 메라코라(メラコラ), 트라코라(トラコラ)


후방의 안전지역에 있으면 드래곤의 후방으로 이동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선행입력으로 공격 후 다시 후방으로 이동... 을 반복하면 낙승.


샤프리를 6마리 내보냅니다. 샤프리가 있는 쪽이 위험지역.

안전지역에 있으면 샤프리들이 이동해 와서 안전지역과 위험지역이 바뀝니다.

샤프리는 죽여봐야 곧바로 보충하니까 무시하고 안전지역에서 약점을 노려서 공격하면 끝.

덧붙여 이 놈은 반드시 만나게 됩니다.


왼쪽이 트라코라, 오른쪽이 메라코라. 

안전지역에서 기다리면 스스로 약점을 노출하므로 핸드건으로 공격 - 안전지대로 피난.


앞으로 조금만 전진하면 제국군의 전함이 추락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억세스하면 레코더(レコーダー) 획득.


????: ...네놈들, 이게 무슨 뜻인지 알고 있는 거냐!?

????: (잡음)

????: 클레이멘함으로부터 답신, 확인할 수 없습니다!

????: ...큭, 이런 곳에서... 그 발굴품을... 드래곤을 빼앗길 순 없다...

        함대, 전투 배치!

????: 안 됩니다. 분사탄, 급속 접근! 회피 불가능!


그리고 부서져 내리는 전함.


엣지: (드래곤을 빼앗겼다...?)

        (이 녀석 말고도 드래곤이?)


조금 더 전진하면 폭포가 보이는데, 폭포수 뒤에 숨겨진 터널이 있습니다. 터널 안에서는 엑스트라 클래스의 버서크인 로도크(ロドク)와 중요아이템인 D유닛02(Dユニット02)를 얻을 수 있으니 반드시 체크. 이 D유닛은 총 12개가 있고, 모두 모으면 드래곤의 최종형태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아까 발굴장 부근에서 보았던 풍차들은 이 최종형태가 되어야 파괴할 수 있어요.


잘 챙겨 놓읍시다.


계속 맵을 채우며 전진... 수면 근처에 있는 물고기를 록온할 수 있지만 특별히 얻는 건 없습니다(...). 끝까지 진행하면 다시 터널이 있고 터널 안에는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터널에서 나가면 보스전이 있으니 준비를 하고 나가세요.


3. 보스: 베모스(ベモス)


엣지: 후우... 어디까지 이어지는 거지...

        우왓!

        뭐지?

        ...왜 그래?

       무슨 일이 벌어지는 거지?

       좋아, 가 보자.


우와, 지금보니 그래픽이 영...


누군가가 거대한 공성생물에게 쫓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젠장!

        헤헷, 꼴 좋다!


꼴 좋다며...?


절체절명의 순간에 드래곤의 레이저가 날아오고, 엣지는 남자를 피신시킨 후 공성생물과 맞섭니다.


아... 난 이렇게 오지랖 넓은 성격이 아닌데...


엣지: 어서! 구멍 안으로 숨어!

????: 어? 아... 고마워!


베모스는 등쪽에 약점이 있습니다만, 절벽 때문에 당장은 등쪽으로 돌아갈 수가 없습니다. 레이더 기준으로 아래쪽은 이동 불가. 우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방향을 돌린 후에 등쪽으로 돌아갑시다.


우선 이쪽으로 유인한 후에...


너 딱 걸렸어.


어느 정도 대미지를 입히면 베모스가 분노(怒り)하는데, 이때 레이더 기준으로 윗쪽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몸통박치기(体当たり)를 사용한 후 반대쪽 절벽에 부딪혀 기절해 버립니다(...). 당연히 약점이 그대로 노출되는 공격 찬스. 위치를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깨어난 후에 다시 똑같은 패턴으로 기절해 버리니까(...) 그냥 계속 공격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끗.


보스가 바보라서 다행이에요.


그래, 잘 가라.


엣지: 아까 그 남자... 괜찮을까...


아젤: 팬저드래군 RPG - 갓슈와의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