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잡담.../동영상+잡담

에이스컴뱃: 어설트호라이즌 데모 영상


  드디어 공개된 에이스컴뱃 신작 데모입니다. 이전작들과는 무척 달라진 모습이네요. 일단 배경이 현실 세계가 된 것부터 그렇고... 데모에는 전투기 파트와 공격헬기 파트가 모두 포함되어 있지만 귀찮아서 전통적인 전투기 파트만 찍었습니다. 사실 공격헬기 파트는 해보지도 않았어요. 아파치에어어설트도 있으니까.
  데모에서 즐길 수 있는 부분은 말하자면 튜터리얼로, 이번에 추가된 DFM(Dog Fight Mode)이 전투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시리즈를 계속 즐겨온 분이라도 한번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외국어지만. 덧붙여 DFM에 대한 개인적인 감상은, 이딴 거 치워. 에이스컴뱃의 재미는 요리조리 기체를 조작해서 결국 적의 배후를 잡는 과정에 있다고 그리고 미사일 두 방 도동 생각하는 저로서는 간단하게 뒤를 잡아버리는 시스템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군요. 적에게 뒤를 잡혀도 카운터로 수월하게 역관광역공이 가능하고 말이지요. DFM에서 볼 수 있는 연출은 꽤 박진감이 넘치는 편이지만, 그것도 한두번이지... 기왕에 하는 말이지만 근거리에서 적기를 격추했을 때 캐노피에 기름이 튀는 연출도 차라리 없는 것이 나아 보이네요.
  이 시리즈가 늘 그래왔듯이 분위기만은 멋져버리지만 이번 편도 역시 패스하겠습니다. 3편 같은 작품은 다시 안 나오려나요. 꽤 마음에 들었는데. 인기가 없었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