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잡담.../동영상+잡담

아파치 에어 어설트 - 체험판 영상


  북미에서 발매된 PS3용 '아파치 에어 어설트'의 데모 버전입니다. 일단 해 보긴 했는데, 어렵네요. 헬기 기동의 독특한 특징을 파악하지 못하면 우선 움직이는 것부터가 고난입니다.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나면 꽤 재미는 있지만요. 요즘 먕군 형님께서 요 게임에 좀 관심이 있는 것 같아 동영상을 찍어 봤습니다만, 헬기 쪽은 영 문외한이었던지라 조작이 엉망입니다. 영상 중간에 콕핏 시점으로 전환하는 장면이 있는데, 이런 것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게 아니라 버튼을 잘못 누르는 바람에 들어간 거예요(풉). 조작모드는 아케이드 성향이 짙은 기본 조작 외에 현실성을 추구한 리얼리스틱 모드도 있다는데 그 따위 건 쌈 싸먹으라 하구요(기본 조작도 못해서 절절 매는데 무슨...).
  헬기의 기본적인 운용 자체가 공중전보다는 지상 지원 쪽이다보니 영상으로만 보면 상당히 심심한 플레이가 되는데, 직접 해 보면 상당히 재미는 있습니다. 무장도 일단은 무제한으로 제공되지만 '에이스컴뱃' 시리즈처럼 한 번에 수십발씩 달고 다니는 게 아니라 기본 장착량을 다 소모하면 일정 시간 경과 후 재보급되는 식이네요. 록온이 가능한 헬파이어는 쿨타임이 길고, 기본 공격인 히드라는 바로바로 보급이 되는 식입니다. 멀티 플레이에서는 2사람이 한 대의 아파치에 탑승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쪽은 좀 편할려나요?
  리플레이도 찍어 두긴 했는데 너무 헬기 위주로 잡아서 플레이 영상보다 더 심심한 편입니다. 아파치 모델링 감상용으론 좋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