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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비스무리/마알왕국 이야기

천사의 프레젠트 - 마알왕국 이야기 / 1장. 엄마를 찾아서 ~ ③ 샤르테와 만남.



[게시판]

"로젠퀸 상회에서 알림"
코르넷이라고 생각되는 여자아이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다.
초상화는 매우 추하게 그려져 있다.
 뜨아! 내가 이따위로 생겨먹었다고!?

[로젠퀸 상회의 파견인]

파견인 :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로젠퀸 상회의 상인입니다.
파견인 : 에트와르님의 명령으로 길안내는 할 수 없지만, 모험에 도움이 될만한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견인 : 제 왼쪽에 있는 것이 "여신상"입니다.
파견인 : 말을 걸면 HP/SP의 회복, 다른 시나리오에서 동료로 삼은 몬스터의 소환 등이 가능한 편리한 물건이지요.
파견인 : 쇼핑을 하시려면 제 오른쪽에 있는 자에게 말을 걸어 주십시오.
파견인 : 맞다, 앞으로 대화를 날려먹고 싶을 때에는 X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파견인 : ○를 연타하는 것보다도 편하고, 선택지가 있는 곳에서는 제대로 멈추니까 급하실 때에는 이용해 주십시오.
파견인 : 그 외에 질문이 있다면 얼마든지 하십시오.

 이거 에트와르가 준비해 준 거야?
 그 녀석, 친절한 건지 심술궂은 건지 알 수가 없어.

[몬스터를 동료로 삼는 방법]
몬스터와 싸워서 승리하면 때때로 동료가 되는 일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몬스터를 동료로 삼을 수 있으니 팍팍 수를 늘려갑시다.
데려가지 않을 몬스터는 여신상의 "기적"으로 전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시나리오에서 동료로 삼은 몬스터도 여신상에서 "소환"해서 불러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덧붙여서 인형사의 "포상"으로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쉽게 동료가 되는 것 같습니다.

[헤어진 인형들의 행방]
헤어진 인형은......
"샤르테", "테라", "L군"이군요.
죄송합니다. 협력해 드리고 싶지만, 아무래도 상대가 인형이어서야......
그렇지만 당신이라면......
인형사인 당신이라면 인형들의 소리가 들려올 겁니다.

[모미와 해머의 행방]
에트와르 아씨의 보디가드인 주제에 행방불명이 되다니, 한심하군요.
어차피 어딘가에서 헤매고 있겠지요. 시간이 남으면 찾아 봐 주십시오.

[이제 그만]
모르시는 부분은 언제든지 물어 봐 주세요.

[원숭이]

원숭이 : 우캬캬캬캬캬캬
 아, 원숭이다!
 아하하, 귀여워라~!

[강 중간]

??? : 코르넷......
??? : 코르넷......
??? : 여기에요......
??? : 저에요...... 샤르테에요......
 샤르테!
 괜찮아!?
 응......
 그치만 샤르테, 외로웠어요.
 이렇게 냇가에서 물에 젖어버려서......
 미안, 샤르테.
 자, 내가 따뜻하게 해 줄게.
 따뜻해......
 앗, 코르넷. 소중한 옷이 젖어 버렸네요......
 그런 거 신경 쓰지 않아도 돼.
 ......고마워요, 코르넷.
 부탁해요, 코르넷. 나 힘이 없어요.
 나팔을 불어서 힘을 넣어 주세요.
 당신의 나팔은 우리 인형들에게 힘을 주니까.
 응, 알았어.

코르넷이 나팔을 불자, 샤르테에게 힘이 솟아났다!

 고마워요, 코르넷. 덕분에 기운이 났어요.
 다행이다.
 답례로 내가 알고 있는 걸 코르넷에게 알려 줄게요.

[파티의 편성]
파티 편성은 전투에 참가할 캐릭터를 선택하는 거에요.
우선 △버튼으로 필드맵 커맨드를 불러 내, "파티 편성"을 선택하세요.
그럼 4개의 그룹이 화면에 표시돼요.
방향키의 위아래로 한 그룹을 선택해서 ○버튼을 누르세요.
다음은 그룹의 리더를 고르는 거에요.
리더는 그룹의 선두에 서는 캐릭터.
이미 리더가 정해져 있고, 파트너만 바꾸는 것이라면 그대로 ○버튼을 누르면 돼요.
마지막으로 파트너를 고르는 거에요.
파트너는 리더의 뒤에 서는 3명의 캐릭터.
리더는 전투에 메인으로 참가, 파트너는 리더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고 있어요.
파트너를 붙이면 리더의 능력이 변화하거나, 합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거나 하니까
여러가지로 시험해 보세요.
경험치는 편성된 파티에만 주어지니까 키우고 싶은 캐릭터가 있으면 확실히 파티에 넣어 주세요.

[캐릭터의 특성]
캐릭터는 "인간", "인형사", "인형", "몬스터"의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나는 "인형", 코르넷은 "인형사"죠.
이건 파티를 편성할 때 이름 왼쪽의 아이콘을 보면 알 수 있어요.
인간은 , 인형사는 , 인형은 , 몬스터는 .
이 특성은 파티 편성과 중요한 관계가 있어요.
인간, 인형사, 몬스터는 리더가 될 수 있지만 인형은 리더가 될 수 없는 거에요.
인형은 인형사의 파트너가 되어 비로소 전투에 참가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인형이 인형사의 파트너가 되면 굉장히 도움이 된다구요.
특히 "인형 커맨드"와 "포상 커맨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죠.

[포상 커맨드]
인형사가 인형을 파트너로 해서 "인형 커맨드"를 사용하면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게이지에 음표가 모여요.
음표가 가득차면 음표는 사라지고 게이지의 레벨이 1 늘어나죠.
게이지의 레벨이 1 이상이 되면 "포상"이라는 커맨드를 고를 수 있게 돼요.
게이지의 레벨은 6단계로 되어 있고, 단계별로 고를 수 있는 포상이 늘어나는 거에요.
물론 게이지가 모여도 배우지 않은 "포상" 기술은 사용할 수 없어요.
포상을 사용하면 게이지가 줄어버리니까 인형 커맨드로 팍팍 모아 두세요.
전투 중에 인형이 멋대로 움직이는 일도 있지만, 그걸로도 음표는 모여요.
덧붙여 포상으로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동료가 되기 쉬우니까 기억해 둬요.

[이제 그만]
 코르넷, 다른 인형들도 외로워하고 있을 거에요. 얼른 찾아 줘요.
 
응, 물론이야.

샤르테가 동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