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 비스무리/스트리트 파이터

챌린지 모드 - 발록 트라이얼 하드


 오랜만에 이쪽을 올리는군요. 플스3 버전으로 새로 시작하는 바람에 캐릭터들 꺼내고 기존에 올렸던 트라이얼 모드를 클리어하다보니 꽤 오래 걸렸네요. 엑박판에서는 패드가 좀 지랄맞아도 스틱이 있었는데 플스판은 스틱이 없다보니 꽤 힘들어요. 아무리 새턴패드라도 이제는 손가락이 마음대로 따라주지를 않는군요.

 어쨌거나 이번에는 발록, 정발/북미판에서는 베가의 과제입니다. 뒷쪽의 강제연결 과제만 아니면 꽤 쉬운 과제들이네요.

 1. 점프 강펀치 - 앉아 약펀치 - 앉아 중펀치 - 약 롤링크리스탈플래쉬 - EX 세이빙 어택
...
 특별히 어려운 건 없고, 마지막의 세이빙 어택은 롤링크리스탈플래쉬의 마지막 타격이 들어갈 때에 넣어야 합니다. 중간에 구르고 있을 때에 넣어봐야 가드되거든요.

 2. 점프 강펀치 - 앉아 약펀치 - 앉아 약킥 - 약 스칼렛테러 - EX 스칼렛테러
...
 약 스칼렛테러를 발동한 후 바로 모으기에 들어가면 얼추 EX 스칼렛테러를 내기에 충분할 정도로 모입니다.

 3. 점프 강킥 - 앉아 중킥 - 앉아 약킥 - EX 플라잉바르셀로나어택 - 이즈나드롭
...
 EX 플라잉바르셀로나어택을 발동할 때에는 ↗ 방향으로. 그 후 이즈나드롭을 걸 수 있게 궤도를 잘 움직여야 하겠지요.

 4. 점프 강펀치 - 강펀치 - 약킥 - 앉아 중펀치
...
 근접 강펀치는 모션 때문인지 이펙트 때문인지, 하여간 다음 약킥의 타이밍을 잡기가 꽤 난감합니다. 게다가 약킥은 그에 비해 순식간에 지나가기 때문에 또 힘들지요. 계속 반복해서 익숙해지는 수 밖에는 없겠네요.

 5. 점프 강펀치 - 앉아 중킥 - 약킥 - 약킥 - 앉아 중펀치
...
 역시 앉아 중킥 - 약킥이 관건. 제 경우는 하도 모션 때문에 헷갈리는 바람에 그냥 눈 감고 했더니 한방에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