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잡담.../동영상+잡담

바이오해저드5 데모 - 플레이 영상



 이제 발매까지 한달 조금 넘게 남은 바이오해저드5의 데모입니다. 일본 마켓플레이스에 데모가 등록된 후 바로 다음날에는 일본 외 지역에서의 다운로드가 제한되어 버리고, 그러더니 비공식적인 루트로 DVD나 CD로 구워서 플레이할 수 있는 버전이 인터넷에 풀리고, 그 후에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일본 외 지역의 기기에서는 플레이할 수 없도록 막아버렸지요. 살다살다 체험판이 업데이트 되는 건 처음 봅니다만...... 뭐, 지금도 아예 플레이할 수 없는 것은 아니고 처음 나왔던 버전은 라이브에 로그인하지 않으면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온라인 협력 플레이는 포기해야 하지만요.

 게임은 그래픽이나 협력 플레이에 관련된 부분을 제외하면 4편과 그리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이 협력 플레이가 꽤 괜찮은데, 싱글플레이라도 AI가 그럴 듯해서 상당히 즐길 수 있는 물건이 되었습니다. 온라인 협력 플레이야 말할 것도 없겠지요. 보기 드물게 화면분할을 이용한 협력 플레이도 지원하는데, 화면이 작아지는 데다 상대편의 화면도 함께 보이니 꽤 어지럽습니다. 화면에 여백이 생기는 것도 그리 달갑지는 않네요.
 개인적으로는 꽃중년이 되어 돌아온 크리스와 다시 부활한 전통의 수박 깨기(...)보다 새로운 여성 캐릭터인 '쉬바 알로마'(아무리 생각해도 제작진 중에 한국인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하게 되는 이름입니다 ㅇ_ㅇ)가 더 마음에 드는군요.

 보스전은 그저 라이플과 드럼통만 믿고 가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