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잡담.../동우군 in Vana'Diel

3. 근하신년


 드디어 빌어먹을(...) 성탄절도 지나가고 새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나'딜에서는 새로운 이벤트가......

1. 소몰이, 소에게 쫓기다.
 
 자, 지난 번에는 모험자 여러분의 도움으로 탈주한 버팔로들을 무사히 모을 수 있었습니다(주1). 하지만 BBQ 목장의 진정한 경영 위기는 그 뒤에 찾아온 것이었습니다.

 단 하루 동안에 버팔로 1마리가 먹어치우는 먹이의 양이 산과 같은 건초 외에도...... 호밀 2포대, 산도리아 당근 40개, 얼린 순무 30개, 라테누 양배추 30포기, 밀리온 옥수수 20개, 바탈리아 야채 20단, 파마마 10송이, 뼛조각 6개, 요정의 사과 3개, 이하 생략...... 하여간 버팔로가 말도 안 되는 대식가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와서 고민해 봤자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버팔로들의 밑 빠진 위장을 채우기 위해, 아니 그들이 삐쳐서 다시 대폭주하는 것을 막기 위해, BBQ 목장의 스탭들은 새해 벽두부터 마구마구 일하게 되어 버린 것이었습니다.

 찬 바람이 몰아치는 와중에도 목동들은 거리에서 시제품 우유나 각종 유제품을 나눠 드리고 있을 것입니다. 모험자 여러분, 만약 그들을 만나게 된다면 인연이라 생각하고 부디 흔쾌히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분명 여러분에게 좋은 일이 많이 생기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예...... 아마도......

 주1: 2008년 9월 말에 있었던 '블레이징 버팔로' 이벤트에 대한 이야기.

2. 소몰이
 3국 주변 필드(동/서 론폴, 남/북 구스타베르크, 동/서 살타바르타)에서는 'Felicific Buffalo'와 그를 뒤쫓는 3명의 목동(Rancher)가 등장합니다. 이 Rancher에게 아이템을 트레이드하면 이벤트 아이템을 주거나 강화 마법을 걸어줍니다. 상점에 팔 수 있는 아이템을 트레이드할 경우에는 이벤트 아이템을 주고, 팔 수 없는 아이템의 경우에는 강화 마법을 걸어주고 아이템을 돌려 줍니다. 팔 수 있는 아이템의 경우에는 판매가가 높을 수록 아이템을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지만(어디까지나 확률만) EX/레어 아이템이라도 확실하게 사라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받을 수 있는 아이템 중 모자의 경우는 필드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모자가 정해져 있습니다(론폴 - 만드라 캡, 구스타베르크 - 콜리건 캡, 살타바르타 - 리코봉 캡).

버팔로와 그 일당들(도마뱀은 빼구요=_=''). 진동이 어마어마합니다.

3. BBQ 목장 직영점
 쥬노에 있는 루 루테의 정원에는 BBQ 목장의 직영점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꼬마 미스라가 담당하고 있는 이 직영점은 매상에 따라 상품 목록이나 가격이 변해 간다고 하는군요. 참고로 이 꼬맹이에게 3국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모자 3개를 한 번에 트레이드하면 밀크케이스(하우스 장식품, EX)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 아직 쥬노까지 걸어갈 만한 레벨도 안 되고 비공정은 더더욱 무리이므로 스크린샷은 커녕 확인도 못 해 봤습니다. =_=''

4. 그 외
 소몰이에게서 받는 아이템 중 꽝(オトシダマ)을 3국에 있는 특정 NPC에게 트레이드합니다. 그 NPC는 북산도리아(D-8)의 Jeanparmand, 바스톡 상업구(D-11)의 Bunta, 그리고 윈더스항(B-4)에 있는 Pyru-Copyru인데, 선택지에서 2번째를 선택하면 '호귀판(湖鬼板: 한손곤, EX/레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호귀판을 장비한 상태에서 윈더스-쥬노 간 비공정을 탄 후 갑판 좌현에 있는 Dilauriome에게 말을 걸고 인피지(靭皮紙) 1개와 검은 잉크 2개를 트레이드하면 '고탑(古塔: 하우스 장식품, EX/레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 역시 확인 불가. =_=''

정보 출처: FINAL FANTASY XI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