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잡담.../동영상+잡담

마그나카르타 - 진홍의 성흔



창세기전 시리즈로 국내 게임계에 이름을 날리던 소프트맥스.
그 소프트맥스가 플스2로 제작한 '마그나카르타 - 진홍의 성흔'의 오프닝 무비입니다.

노래는 게임전문가수(...)인 엄지영씨(찾아보니 앨범도 하나 내셨더군요.)
일본판과 한국판이 주제가가 다른데,
일본판의 주제가는 무려 박화요비씨가 불러서 화제가 되었었지요.

참고로 이 노래는 가수 이수영씨의 8집 앨범에도 들어 있습니다.
원제는 'rain'이었지만, 이수영씨의 곡은 '보라비'.
두 곡 모두 가수가 가사를 지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론 엄지영씨의 가사 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이수영씨의 것은 뭐랄까... 좀 유치한(?) 느낌이라 듣기가 거북하더군요.

원곡인 'rain'의 풀버전은 마그나카르타 공식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엄지영씨가 부른 'rain'

이수영씨가 부른 '보라비'(돈 들었다=_='')
anybgm 플러그인 삭제로 사라졌습니다. 방법은 있지만 귀찮아서 포기.
이게 왜 안 없어지죠??=_='' 하여간 없어질 때까지 방치 예정

드디어 사라졌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