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잡담.../동영상+잡담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 트라이얼 영상


  드디어 발매된 '스트리트파이터X철권'입니다. 아트북이 들어 있는 한정판을 포기하고 일반판을 구했는데, 가격은 만원 더 싸고 아트북 대신 듀크뉴캠 포에버가 왔네요. 왜 하필 듀크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야 망했으니까
  트라이얼만 한 번 찍어 봤습니다. 앞 부분은 버리고, 제대로 콤보 연습이 시작되는 10번부터요. 원래는 사쿠라를 찍고 싶었지만 사쿠라는 가을에 비타 버전이 발매되면 ULC DLC로 나온다고 하는군요. 사실 비타 버전의 추가 캐릭터들도 이미 디스크에 다 들어 있다는 게 까발려지면서 캡콤(과 오노PD)이 신나게 욕을 먹는 중입니다. 제작사 입장도 이해 못 할 건 없지만 열 받는 건 어쩔 수 없다 이거죠.
  발매 전에 잠정적으로 정한 캐릭터는 캡콤 측에서 사쿠라, 남코 측에서 화랑이나 샤오유 중 하나였지만, 사쿠라는 아예 나오지도 않았고 또 요즘 능력적으로 화랑이나 샤오유처럼 특수 자세가 있는 캐릭터는 좀 무리인지라(...) 그냥 류와 포이즌으로 설렁설렁 하는 중입니다. 스파엔 한 번 나오지도 않았던(정확히 말하자면 곁다리로 한 번 나왔었지만) 포이즌이 정규 캐릭터라는 게 좀 이상하긴 하지만, 뭐 좋네요. 남자라는 생각만 안 하면 따져 보자면 처음 설정엔 여자였으니까 그러려니 하는 거죠. 어차피 캐릭터 자체는 꽤 마음에 드는 녀석이고, 특히 승리 포즈가 아주 좋습니다. 훌륭해요.
  트라이얼은 전체적으로 스파4보다는 쉽습니다. 스파4보다는...

  이건 늘 덤으로 찍는 오프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