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 잡담.../동영상+잡담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

...

 새턴으로 발매된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의 오프닝 영상입니다(영상 뒷부분은 첫 스테이지 클리어 후 나오는 마크로스의 폴드 장면). 원작의 내용을 거의 완벽하게(?) 게임으로 재현하고 원작에 없던 내용도 추가하고 대사는 원작에 참여했던 성우들이 그대로 참여하는 등, 팬에게는 매우 만족스러운 게임이 되었지요. 게임으로서의 재미가 별로라는 점은 옥의 티이지만, 당시의 반다이 게임은 다 그랬으니(...) 크게 문제될 부분은 아닙니다. 스토리 진행을 정지 화면과 내레이션으로 때운 점은 아쉽지만, 맥스와 밀리아의 전투신이라던가 후반의 링 밍메이 작전 등의 명장면들은 제대로 동영상이 들어 있으니 만족.
 게임의 첫 스테이지는 원작에서 시간 관계상 날려버린 부분으로 간략하게나마 설정에 대한 설명을 하는 부분입니다. 생각해 보면 저 장면이 2009년 2월이라는 설정이군요. ㅇ_ㅇ;;

 오프닝 만으로는 아쉬워서 엔딩 크레딧도 올려 봅니다. 원래 극장판에서는 스케쥴 문제로 취소되었다가 '플래시백 2012' 발매 후 추가된 장면이지요. 다만 게임에서는 애니메이션 부분에 자막이 사라져서 보기 편하게 되었습니다. 엔딩곡인 '천사의 그림물감'은 여느 삽입곡과는 달리 성우의 개인앨범에 있던 곡이 삽입곡으로 선택된 케이스라지요. 영상의 앞부분은 원작에는 없었던 장면으로 있었다면 꽤 괜찮았을 거라 생각되는 장면이라 붙여 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