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 비스무리/스트리트 파이터

챌린지 모드 - M. 바이슨 트라이얼 하드

 간만이군요. 그 동안엔 라이브 대전에 올인하느라 이쪽은 좀 소홀했네요.

 이름을 어느 쪽으로 적을까 하다가 지난 번 고우키 때에도 아쿠마가 아닌 고우키로 적었던 것이 생각나 그냥 M. 바이슨으로 했습니다. R모웹의 공략 게시판에서도 이 이름들 때문에 혼동이 오는지 대부분 칙칙이, 장군, 꼬챙이로 지칭하더군요. 이곳에서는 그냥 일본판을 기준으로 가겠습니다.

 1. 세이빙 어택 - 앉아 중킥 - 앉아 약킥 - 강 버팔로헤드
...
 별로 설명할 부분은 없을 듯 하네요.

 2. 약펀치 - 약펀치 - 약펀치 - 약펀치 - 앉아 강킥
...
 빠지지 않는 강제연결 과제. 마지막 앉아 강킥이 조금 애매하지만 그래도 쉬운 편입니다.

 3. 점프 강킥 - 앉아 약펀치 - 앉아 약펀치 - 앉아 약펀치 - 앉아 중펀치 - 대쉬 스트레이트 - 크레이지 버팔로
...
 대쉬 스트레이트 - 크레이지 버팔로의 입력은 '←모으기→P←→P'로 가능합니다. 정 안 되겠으면 대쉬 스트레이트를 입력한 후 대충 비벼도 나가긴 해요.

 4. 앉아 약펀치 - 앉아 약펀치 - EX 대쉬 어퍼 - 앉아 약펀치 - 앉아 약킥 - 강 버팔로헤드 - 바이올런트 버팔로
...
 EX 대쉬 어퍼 - 앉아 약펀치는 타이밍이 그리 어렵진 않아요. 버팔로헤드는 '↙모으기↖P'로 발동하면 ←모으기가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바로 바이올런트 버팔로를 낼 수가 있습니다. 바이올런트 버팔로를 클린히트시키는 방법도 있을 것 같긴 한데 귀찮아서 포기했습니다(...).

 5. 점프 강킥 - 강킥 - 앉아 약킥 - EX 대쉬 어퍼 - 앉아 약펀치 - 앉아 약펀치 - 강 버팔로헤드 - 바이올런트 버팔로
...
 4번과 같은 요령. 4번을 클리어했다면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겁니다.